본문 바로가기

Semiconductor

Environ. Setup with Astro


원래는 Astro의 모든 Flow를 하나의 Post로 작성하려고 했으나 분량의 압박이..

그래서 필자가 큰 틀에서 나눠놓은 6가지의 Flow를 각각 6개의 Post로 정리하려고 한다.

이번 Post는 첫번째인 Environ. Setup이다.


1. Environ. Setup

1-1. 작업할 공간, 즉 Library를 만든다.( Tech File과 Milkyway DB)

1-2. TLU+( Mapping & RC-Table for Star-RC File) 연결

1-3. Netlist In -> Open Cell

1-4. Parastic Set-up

1-5. SDC Read


이미 언급했듯이 Astro에서 Library를 Generate한다는 것은 Working Directory를 정의한다고 봐야 한다. 해당된 Working Directory를 정의하고 여기에 각종 Fab.에서 제공한 PDK와 Eng'r가 설계한 Cell 정보들이 포함되는 것이다.

필자의 경우 SK-Hynix Fab.을 이용했다는 점을 참고하시라. 어쨌든 이제 시작하자.


Astro Tool을 실행한다.




이제 지금까지 한 과정을 저장해야 한다. 저장이야 너무 쉬우니 따로 캡쳐는 하지 않겠다.

"Cell" 메뉴의 "Save!"를 하면 현재의 Cell Name으로 바로 저장되고, "Save As"를 하면 새로운 이름으로 Cell Name을 추가 저장할 수 있다. 필자는 둘 다 하는데 전자는 이 작업이 끝날 때까지 계속 할 것이고, 후자는 다음에 작업 수정이 있을 경우 해당 Flow에서 바로 시작할 수 있는 편의를 위해 저장하는 편이다. 개인적으로 둘 다 하는 걸 추천.

암튼 이로써 P&R을 위한 기본 사전작업은 종료되었다.


다음 Post에서는 Prototype Generate 과정에 대해 기술하겠다.( 이것도 정확히 말하면 사전 작업이지만.. ^^;;)


Danke Schön!




'Semiconduct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Placement with Astro  (0) 2013.05.17
Prototype with Astro  (0) 2013.05.17
Auto P&R Flow  (1) 2013.05.15
BindKeys @Astro  (0) 2013.05.11
Dump @Astro  (0) 2013.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