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3. 9. 22:40


사실 단 하나를 논하고자 하였죠.
해먹의 방향과 함께 일직선으로 자면 아프고 사선으로 자면 안 아프다는 거...
근데 이렇게만 하면 너무 성의가 없잖아요...ㅎㅎㅎ
하여 해먹에 대한 좀 더 풍부한 자료를 올려봅니당.. 물론 나도 웹사이트에서 배운 거!

-------------------------------------------------------------------------------------------------------------------------

출처 : http://cafe.daum.net/moneybooks/RqvA/18?docid=13X0xRqvA1820101123130646
요즘 해먹에 대한 질문이 많이 올라오는 것 같아 
미약하나마 해먹 사용자로서 제가 느낀 해먹선택 및 사용법에 대해서
도움이 될까하여 몇 자 적어봅니다.
우선 해먹선택부터 말씀드리면 해먹이 보기보다 종류가 꽤 많습니다. 크기별로 1인용,2인용,3인용,가족용 등, 재질에 따라 나이론, 코튼 등, 원단형태에 따라 그물형, 천원단형 등 기타 가로바가 있는 것, 없는 것 등, 가격대도 2~30만원대에서부터 몇천원대까지 다양합니다.
여러 가지 종류중에서 나에게 적합한 해먹을 찾는다는 게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해먹선택의 3가지 고려사항은 안전성, 편안함(안락성), 통기성이라 생각합니다.
첫째, 안전성에서는 가로바가 없는 것이 좋습니다. 가로바가 있는 제품은 사용 중 잘 뒤집어 집니다. 해먹은 어른보다는 애들이 많이 사용하는 장비로 안전성에 최우선 순위를 두어야 합니다.
둘째, 편안함(안락성)과 관련해서는 1인용보다는 대형(2인용 이상 또는 가족형)을 구입하는 것이 훨 낫습니다. 클수록 횡방향 압력이 작아 신체를 압박하는 강도가 작습니다.
셋째, 통기성면에서는 원단(천)형보다는 그물형이 당연 좋지요. 특히 여름에는 원단형보다 그물형이 좋습니다. 하지만 그물형의 경우 그물코가 클 경우 신체와의 접촉감이 좋지 않으며, 애들의 경우 발이 빠져 위험할 수 있으므로 구입 시 그물코가 조밀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다음으로 사용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면 설치시 보통 나무와 나무사이에 연결하여 사용하는데 이 간격이 해먹길이보다 조금 넓은 간격으로 설치하는 것이 안정적인 흔들림(안정감)을 유지할 수 있어 좋습니다.(이건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를 수 있슴). 그리고 양쪽 나무에 묶은 위치부터 해먹 중간부위까지의 기울기가 20~25도 정도로 하여 설치하는 것이 누웠을때 가장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요게 해먹 설치시 핵심입니다.)
그리고 눕는방법(가로바 없는 해먹의 경우)은 해먹의 길이방향으로 눕지마시고 가로로 최대한 넓인 후(설치방향과 수직으로) 대각선방향 또는 해먹길이방향과 수직으로 눕는 것(특히 대형해먹을 사용하는 경우)이 매우 편안하고 안락한 자세가 나옵니다.
끝으로 해먹로프는 안전을 생각하여 안전강도가 충분한 로프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해먹도 해먹이지만 로프선택에 더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상기내용은 제가 사용하면서 느낀 개인적인 의견이며 해먹에 대한 정론은 아닙니다. 처음 구입하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될까하여 작성한 내용이니 생각이 다르다고 나무라지는 마십시요
참고로 제가 지금 사용하고 해먹에 대해 말씀드리면 2인용 그물형으로 상기와 같이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자세 잘 나옵니다. 아주 좋더군요. 되도록 해먹은 큰 것을 사용하십시오. 그 만큼 더 편하고 안락합니다.
원단형 대형 해먹은 판매 및 공구하는 까페가 많지만 대형 그물형 해먹은 잘 안보이죠? 대형 그물형 해먹을 구입코자 하시는 분은 저에게 쪽지 주세요! 오해의 소지가 있어 공개하기는 어렵습니다.(사실 저도 인터넷 검색으로 찾은 곳입니다.)
감사합니다.


'Misc > 생활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발끈 묶는 방법  (0) 2013.03.09
안경통 사용법  (0) 2013.03.09
책상의 자국이나 금 제거  (0) 2013.03.09
페인트 굳은 브러쉬 청소 방법  (0) 2013.03.09
해먹 사용법  (0) 2013.03.09
Posted by IT 탐정 IT 탐정

댓글을 달아 주세요